리페라, 킨들페이퍼화이트 구매후기 ( 리디북스 페이퍼 라이트, 페화)

 

사진부터!

 

먼저 크기 차이부터. ㅎㅎ

킨딜이살짝 크긴 하나 실사용시에는 큰차이는 없었던것같아요.

 

 

메인화면 비교..

전체적인 구성이나 UI는 리페라가 훨씬 깔끔합니다.

 

 

실제 텍스트 출력화면.

실제론 킨들이 더 또렷합니다.

 

 

리페라 텍스트 출력부분.

보시는 것처럼 나쁘지 않습니다.

 

 

텍스트화면에서 설정부분

 

 

 

리페라의 텍스트화면 설정부분 2기기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네요.

 

궁금해하실 후기 

구매시 ppi 를 많이 신경 쓰실거라 보입니다. 저도 그랬구요.

킨들 300ppi 리페라 221ppi 로 킨들이 확실히 또렷하고 텍스트도 잘나타납니다.

상대적으로 그렇다는거지.. 실사용에선 큰차이는 없었어요.

아! 만화를 보실땐 차이가 크다고 하니 도서가 아닌

만화 위주시라면 ppi높은걸 구매하세요.

 

일단 제가 2개를 산 이유는

pdf, 스캔본출력, 아마존 도서 = 킨들

국내 도서 = 리페라

였는데 정말 잘 샀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전체적인 성능은 킨들이 뛰어나서 pdf, 스캔본을 볼때 정말 편리했네요.

상대적으로 리페라는 성능이 떨어져서 pdf볼때 답답한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리페라의 ui구성은 정말 깔끔하고 맘에 들었네요.

성능도 킨들에 비해 나쁘다는거지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었네요. 

 

이북은 각각의 사용목적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만화, pdf 위주라면 ppi높은걸로~

도서위주로 본다면 낮은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요새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는데 

성능도 떨어지는데 굳이 이북을 산 이유는 

e-ink 라서 이북을 샀습니다. 

전자링크의 약자로 배터리소모가 심하지 않아 

보통 완충후 저는 7일은 더이상 충전 없이 사용하는것 같네요 .

그리고!! 눈의 피로가 확 줄어듭니다. 

그동안 눈이 뻑뻑해서 책을 보기 힘들었는데 바꾸고 나선 눈의피로가 확 줄었습니다.

 

태블릿은 lcd 로 구성되어 있어서 빛을 정면으로 쏘게 되있어

눈에 빛이 바로 노출이 되는반면,

전자책은 눈으로 빛을 바로 쏘는게 아니라, 

위에서 하단 빛을 쏘기 때문에 눈에 오는 빛의 약이 적어서 그렇다네요!

 

 

총평.

- 눈의 피로감소 및 훌륭한 사용시간. 충전은 정말 가끔한번씩만해줘도 됨.

- 햇빛쨍쨍한곳에서 e-ink이기 때문에 잘보임

- 2기기 모두 대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