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속리산 법주사 탐방

 

 

귀차니즘에 빠져.

미루고 미루다 오늘에서야 올리네요^^

 

4월말쯤. 본가에 내려간김에 속리산 법주사 구경하고 왔습니다.

한두달 지난 일이라 지금은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낼듯하네요 ㅎ

 

글은 지루하니 이제부턴 사진으로!

 

 

문장대 가는 길. 초입인데 다람쥐가 마침 와서 반겨주세요 .

 

 

그런데 요새 다람쥐들은 겁이 없나봐요.ㅎㅎ 바로 코앞까지 오네요.

 

 

보이세요??

과자하나 던져줬는데 저렇게 양손으로 들고 갉아먹네요 .

티비로만 봤는데 눈앞에서 볼줄이야 ㅎㅎ

 

 

문장대가는길 중간 쯤.

올라가고 또 올라가도 보이는건 돌계단..ㅠㅠ

 

 

가다가 지친 여행자분들이 만들었을까요?

 

 

2시간 만에 정상도착!!

그런데... 날씨가..ㅠㅠ

이상하게 제가 카메라들고 가면 흐린날이 많네요..;

 

 

문장대 올라가기전 입구쪽 조그마한 다리 있는데 물고기 바글바글!!
이런걸보고 물반고기반 이라는 말이 생겼나봅니다.

 

 

법주사 얘기로 포스팅을 했는데 ㅎㅎ

법주사 보다 문장대로 먼저 시작했네요;

참고로 법주사 가는길 옆으로 빠지면 문장대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교적 쉬운 코스라그런지 꼬마들도 올라가더라구요.

 

윗 사진은 법주사에서 유명한 미륵대불!

겉에 금보이시나요??

도금을 했다는데.. 그 양이무려 100kg!!

 

 

좌측에 보이는 건물은 팔상전 이라 불리는데

국내유일의 목조 5층 탑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건물은 범종각이라네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검색~ 

 

 

요것두 우리나라 보물!

석연지!!

한자그대로 돌로만든 연못으로 연꽃을 띄워 두었다고 하네요^^

 

 

제가 간날이 한창 벗꽃이 필때라 ^^

블로그 따라 찍어봤네요 !

 

 

날이 너무 어두 워서 보정을 했는데

보정을 잘못해서;; 뭔가 사진이 이상하게 되어 버렸네요 ;

 

마지막으로  그림 처럼 자란 벗나무 !!
참 이쁘게 자랐네요 ㅎㅎ

 

요번 주말.

속리산 법주사 어떠신가요?

사찰들도 구경하고 등산도하고^^

간단하게 다녀오기 딱좋을것 같네요 ~~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급마무리 ~~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잠깐갔다 온 후기 ㅎㅎ  (1) 2017.02.15
블랙펄 (3D메탈)  (0) 2017.01.17
화천 산천어 축제 후기  (0) 2017.01.17
제주도 가족 여행  (0) 2013.06.28
응봉산 개나리 구경  (0) 201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