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 축제 후기

산천어 축제가 유명하다고 해서 오픈일에 가봤습니다 ㅎㅎ 

그럼 사진 부터!

8시 10분쯤 도착했는데 오픈일이라 그런지 줄이 엄청 길었네요.

11시쯤에 입장을 했습니다. 

덧)그간 다녀갔던 분들 말로는 아침타임에 산천어가 잘잡힌다고 하니 갈분들은 참조하세요^^

​기다리면서 사진 찰칵! 

전 가족끼리 모여서 잡을줄 알았건만 ㅋㅋ 

위에 보는것 처럼 얼음 구멍이 떨어져서 있어, 

서로 1~2미터정도 떨어진 상태로 낚시해야합니다 .

참조하세요~~

산천어 축제를 가셔서 낚시를 하신다면 제일 오래동안 보게될 얼음 구멍입니다 ㅎㅎㅎ 

밑에 산천어 돌아다니는게 보여요!!


제가잡은 산천어!!

손맛느낄새도 없이 후다닥 잡혀서 긴가민가 했어요 ㅎㅎ 

물이얕아서 그런가 훅올리니까 순식간에 올라오더라구요 ~

고구마통 이랑 비슷한데 고구마통이 아니라 산천어넣는 통입니다 ㅎㅎ 

마리당 2천원씩? 받고 구이를 해줍니다.

결제하고 언제오라고 시간을 알려주시는데 그때 가서 받아오면 됩니다. 

구이가 완료된 모습!!

저 상태보다 살짝 탄게 맛있어요!

맛은 고등어와 삼치 중간맛이라고 해야할까요??

총 세마리 구웠는데, 간이 다달라요; 행사장이라 사람이 많아서 그런것같아요 .


참고로 제가 비린걸 정말 못먹는데 산천어는 그래도 거부감없이 넘어가네요~~

그래두 진짜 못먹겠다 하시는분들은 정해진시간보다 30~50초후에 가서 받아오세요. 

좀더 바삭하게 익으면 비린맛이 많이 없더라구요~ 너무 오래 두면 까맣게 타버리니 조심하시구요 ㅎㅎ


이제 본식을 먹어야겠죠 ? ㅋㅋ 

총 6마리했고 3개 나왔네요(회 1개는 누락 ㅎㅎ)

회도 떠주는데 2천원, 상추-초장-음료수 1천원 

받는데 현금만 취급하니 현금챙겨 가시길!


맛은 구이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비리지도않구 송어보다도 괜찮았네요 전 ㅎㅎ

참고로 전 생선을 별로 안좋아해서 잘먹지 않는 편임을 알아주세요 ㅋㅋ 

그냥 참고만하시길   

산천어를 다먹고 집가는길에 보니 유등거리가 쭉 있더라구요 ㅎㅎ

집가기전에 한번 구경하고 가보세요~~

집가기전에 마지막 한컷! 

다른 얼음 축제는 가지 못했는데 

이번에 화천산천어 축제 재미있게 다녀왔네요.


먹고 보고 즐길수 있는 3박자가 제대로 딱! 맞아 떨어지는 축제 였네요.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가보시길!


가족들이랑 가실거라면 사람 나눠서 해도 괜찮을것같았어요. 

위에 사진에도 있듯이 가족끼리 뭉쳐서 할수 있는구조가 아니라 ~

2명씩번갈아가면서 낚시를 하고 나머지는 축제구경하면서 놀면 괜찮을것같더라구요.

춥기도 하구요 .


마지막으로 제가 첫날에 가서그런지 몰라도 대기시간이 너무 길었는데, 

예약하시거나 예약을 안하셨으면 되도록 빨리 가시길 권장해드려요~~

내리자마자 한명은 줄서도록 하세요!

그리고 식사하실때 줄이길다면, 일행분과 나눠서 구이,회 줄을나눠서 서세요! 

회먹는곳에서 앉아서 구이를 먹을수 있거든요~

아니면 회를 먼저 시키시고 나중에 구이를 하셔도 되구요.

구이는 금방자리가 나는데 회는 오래걸려요!


총평

: 안가보셨다면 가보세요! 


아! 혹 축제 정보에 대해 모르는분이 있을것같아 정리해드려요 ㅎㅎ

-입장료 : 12000원 (5천원 농산물 상품권 포함) 

 > 농산물상품권으로 쌀, 명이나물 등 농산물판매하는곳에서 쓸수 있습니다~

-준비물 : 견지낚시대, 의자, 핫팩(발에붙일수 있는거)

>전부 행사장 or 화천가는길에 살 수 있어요. 없으면 오시면서 구매하세요. (낚시대는 5천원, 의자 1만원, 핫팩 천원? 으로 기억합니다.)

> 오래있지 않는다면 의자는 없어도 될것같네요. 

>핫팩의 경우 1시간전에 미리 열어서 따듯하게 해두시길.. 

상하의는 따듯하게 입어서 괜찮았는데, 발가락은 답이 없더라구요.. 핫팩 없었으면 계속 못잡았을것같네요. 

-주의사항 : 한명당 산천어 3마리까지가능, 텐트 반입안됨, 


그럼 끝. 




'취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화도 잠깐갔다 온 후기 ㅎㅎ  (1) 2017.02.15
블랙펄 (3D메탈)  (0) 2017.01.17
제주도 가족 여행  (0) 2013.06.28
4월. 속리산 법주사 탐방  (0) 2013.05.31
응봉산 개나리 구경  (0) 201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