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ovo 320s 후기 지름신 2018. 4. 29. 14:17

Lenovo 320s 후기


이번 물건은 제가 산게 아니라 지인물건이라

상세한 리뷰는 불가능하네요.


아무래도 컴퓨터 관련 직종이다 보니 종종이런일들이

많이 생기네요^^


우선 지인이 원했던 컴퓨터 사용환경

1. 디자인도 이뻣으면

2. 게임은 안하고 문서작업과 서핑용도

3. 가격대는 최대한 저렴하게


그래서 고른게 320s 입니다.

삼성이나 lg 는 아무래도 가격대가 나가서 힘들었고,

여자가 사용하는 제품이라 AS는 나름 믿고 맡길 만한곳이 필요해서 레노버 제품으로 선정을 했네요.


회사에서도 레노버 제품을 쓰는데,

고장난적을 보지못해 신뢰할만한 제품이라는 인식이 있네요.

그리고 프로그래밍 업무라 요구하는 컴퓨터 사양도 높고 

사용환경도 일반인들보단 더 사용시간도 길고, 컴퓨터 자원도 최대한 활용하는 환경에서도

고장이 없었거든요. 


그럼 사진부터 ~

포장 자체는 심플하더군요.

그래도 완충제가 노트북을 완전히 감싸주어 던져도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이 노트북을 추천한이유!!

바로 하만카돈 스피커 내장 !!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사운드로 유명한 회사 입니다.

실제 노트북구동 후 사운드를 켜보니 빵빵하네요 ㅎㅎ

지인이 게임을 안하고 서핑이나 동영상용도이기때문에

사운드도 유의깊게 봤습니다. 

위에선 본 모습!

개인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정말 이쁘네요. 

지금 회사에서 쓰는 맥북이랑 흡사하기도 하고 ㅎㅎ

로고가 이뻐서 다른각도에서 한컷. 

상판의 재질을 보시면 정말 고급스러운데 사진에 그느낌이 제대로 살리지 않아 아쉽네요.

전면 모습 및 초기세팅 화면 

* 윈도우 10미포함이라 제가 세팅을 했고,

바이오스 진입 키는 F2 였네요. 

아래 펑션키(fn) 과 같이누르라는 글도 있던데 제가받은건 그냥 f2키만 누르면 됐네요.

초기 세팅완료후 모습. 


레노버 노트북의 경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 주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초기 세팅이 편리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lenovo Solution Center 라는 프로그램을 받으시고 설치하시면됩니다.

* 설치완료 후 아마 내컴퓨터> 제어판에서 선택해서 드라이버들을 설치했던것 같네요.

링크 참조 : https://pcsupport.lenovo.com/ca/ko/lenovodiagnosticsolutions/downloads



하루정도 레노버 노트북을 사용했는데

제가 사운드가 특히 마음에 들었네요. (노트북 기준) 


장비에 대한 욕심히 많아서 1년에 한번씩 노트북을 교체했었는데,

해당제품은 가격은 싸지만 정말 라이트한 유저들한테 맞게 잘구성된 노트북 이었네요.

참고로 롤정도는 간단하게 돌아갑니다.


다만 스펙 자체가 고사양이 아니기때문에 위처럼 문서작업, 서핑, 영상보기 용도가 아니라면

다른 노트북을 구매하셔야합니다.


게임용도라면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램 8기가, gtx1060 , 라이젠 5나 intel i5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끝으로 

지인의 경우 램이나 ssd 용량 추가없이 구매를 했는데

여력이 된다면 램은 8기가에 맞추시고

ssd 용량도 256정도에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그럼 구매에 도움이 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