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킥보드 셀프 앞 튜브 교체 (미지아2 m365  셀프수리)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셀프수리보다 수리점에 맡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

왜 그런지는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세요.

 

그럼 전동 킥보드 셀프 튜브 교체 후기 포스팅합니다. !

 

준비물 : 몽키스패너, 타이어를 탈거할 1자 드라이버  or 십자드라이버 , 6각 드라이버 (2.5mm) +

먼저, 바퀴 양옆에 있는 빨간색 반사판(?) 있는 부분을 칼이나 날카로운 걸로 들어 올려야합니다. 

저는 테이프 뒤에 있는줄 알고;; 테이프만 벗겼는데

안쪽으로 칼을 깊숙이 넣으면 저렇게 열리니 테이프벗기지 말고 한방에 분해하세요 ㅎㅎ 

보이는 나사는 모두 분해! 

2.5mm 육각 드라이버가 없으면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제가 쓴 공구는 토픽헥서스2 로, 자전거 수리를 위해서 샀는데 요긴하게 쓰이네요. 

자전거를 타시면 살만한데, 전동킥보드 수리만 하신다면 그냥 2.5mm 육각드라이버를 따로 구매하세요! 

이제 몽키스패너로 풀어 주면 됩니다 !

풀때는 반시계방향으로!! 처음엔 빡빡해서  잘안풀려요. 

 

* 반대쪽도 같은식으로 양쪽을 모두 풀어줘야합니다!!

자전거를 어렸을때부터 쭉타와서 타이어교체는 눈감고도 할정도인데;; 

전동킥보드는 빼는것 부터  정말 힘듭니다;; 

일자드라이버가 여러게 있거나, 타이어 레버가 있다면 사진처럼 한쪽에 꽂아서 빼고, 

옆에 다른 공구를 또 꽂아서 타이어를 빼면 됩니다!

 

아 저는 긴 드라이버가 1개밖에 없어서 더힘들었던것 같네요. 

사진에 나온 십자드라이버 같은게 3개정도 있다면 금방 뺐을듯... 

타이어를 빼고나면.. 튜브를 빼야하는데...

딱히 방법이랄껀 없고 그냥 막 잡아당기다보면 빠집니다;;

사진  잘못넣은거 아닙니다 ㅎㅎㅎㅎ 

저렇게 다분해하고, 새로 교체할 튜브를 넣는데.... 

무슨 짓을 해도 안들어가네요.. 

애초에 구조자체가 빼는건 어떻게든 뺄수 있게 되어있는데

끼는건 안되도록 되어 있어요;;; ( 설명이 이상한데.. 이건 해보시면 느낄겁니다 !! )

 

그래서 참조한 유튜브영상 중 저처럼 튜브를 끼질 못해 

드릴로 갈아버리는걸 보고 따라했네요. 

 

드릴이 없어서 옷걸이를 달군 다음에 구멍을 넓혔습니다!

https://youtu.be/o9xqF0lYwds?t=211

자가수리하는 분들이라면 저 고통을 다들 공감하실듯.... ㅎㅎㅎ

튜브구멍을 넓힌 모습... 

바깥에서 안쪽으로 경사가 있어서 안에서 튜브를 끼면 구멍에 걸려서 안껴집니다.

 

핀셋이나 펜치로 하는 분들도 있던데... 

그런공구가 없어서 그냥 구멍을 넓혔어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 

저는 튜브먼저 넣고 타이어를 넣었네요. 

 

타이어넣다가 튜브를 드라이버로 찢어서;; 2번 작업했습니다. 

튜브에 바람넣고 타이어 정렬 잡는다고 했는데... 

바람이 있다보니 드라이버에 찔린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바람 넣지 말고 타이어를 끼세요!

와셔(?) 같은건 저렇게 바퀴 안쪽에 들어가게 해야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수리끝!!!

 

포스팅만 봐선 금방 끝날것 같죠 ?

저도  그럴줄 알았어요......

1~20분이면 할줄 알았는데 4시간 정도 걸렸네요;;;

 

그동안 자전거도 많이 수리해봐서 쉬울줄 알았는데, 

전동 킥보드는 타이어,튜브 빼고 넣고 하는게 정말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바퀴에 딱맞게 되어 있어서 만만하게 보시면안됩니다. ;; 

처음하는거고 공구가 빈약하다면 타이어 튜브 빼는데만 1~2시간 걸릴듯...

이 고생을 하느니... 사설 업체에 맡기세요...

 

굳이 하신다면, 튜브는 여분으로 여러개 사세요.!

사설업체에서도 타이어 끼는 도중에 펑크낸다고 하네요.

 

아니면,  타공타이어(통타이어)로 교체하고 펑크 걱정이 타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번에 수리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다음에 펑크나면 그냥 타공 타이어로 교체해서 펑크걱정없이 탈려고합니다 . 

 

그정도로 튜브교체가 정말힘들어요;; 

그냥 한방에 타공타이어로 바꾸시길 추천!!

 

 

타공타이어 참고 : http://evshop.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882

 

8.5인치 통타이어 샤오미 미지아2 미지아프로 킥보드 호환 솔리드 타이어

이브이샵 전동킥보드 전동휠 전문

evshop.co.kr

알리직구 : https://ko.aliexpress.com/item/33050632299.htm

저는 이미 튜브로 교체해둔 상태라 알리로 타공타이어 2개 주문해뒀네요 ㅎㅎ 

24000원이면 2개 구매가능 하니 시간 여유 있는 분들은 알리로 주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직구방법은 아래 참조!

https://runlife.tistory.com/54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Aliexpress)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방법 (Aliexpress) 저번에 가입방법은 설명해드렸고, 이번엔 이베이츠 경유를 통한 구입방법으로 들어갑니다. 해외사이트의 쿠폰보다 적립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중하나가 이베이츠이고, 해..

run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