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펜스룰 사건과 진실[펜스룰 논쟁]


오늘 내내 경복궁 펜스룰 관련 사건이 커뮤니티사이트에서 대두가 되고 있어 정리해봅니다^^

최초 고발글

정리하면 "펜스룰 때문에 남자들이 돕질않았다." 라는게 핵심이되는 내용인데

여기저기 해당 글이 퍼지면서 사건의 진실이 드러났네요.

*펜스룰 : "아내가 아닌 여자와 단둘이 다니거나 만나거나 먹지 않았다. "

라고 했던 미국부통령 마이크 펜스의 성씨에서 따온말로 성추행 등 

문제가 될 수 있는 행동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아내 외의 여성들과는 교류를 하지 않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실




위의 글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최초 제보내용 자체에 거짓이 있었던 걸로 보입니다.


제가보는 관점.... 

펜스룰에 대한 논쟁은 논외로 두고, 커뮤니티에 올린사람도 잘못이 있는데..

가장 큰 문제는 우리나라 언론이 아닌가 하는생각이 듭니다.


커뮤니티는 말그대로 익명성을 토대로 운영이 되는곳이라

당연히 글에 대한 사실 관계를 파악 할수가 없는데, 

이에대한 아무런 확인 없이 기사를 올리는게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해당 기사의 마지막 글에 

"특히 직장, 학교 내에서 이런 펜스룰이 번번이일어나다 보니 ‘펜스룰 방지법’이 발의되기도 했다." 

이렇게 적혀있는데 대체 어느 학교와 직장인지 궁금하네요.

학교에서 펜스룰을 할일이 있기나 할련지 ?? 


이 사건으로 아직도 커뮤니티들에서 논쟁이 활발한데, 

그냥 기레기의 낚시질에 낚인게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제가볼땐 남녀 간 갈등을 조장하고, 관심을 유도해서 클릭수를 늘리기위한걸로 보이네요

펜스룰 논쟁을 떠나서, 일개 개인이 커뮤니티에 올린글을 아무런 확인없이 , 

기사가 퍼지는부분도 한번 생각을 해보세요! 

미투운동 펜스룰 등등 보면 언론이 앞장서서 사회 갈등을 조장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만 들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