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메탈 숭례문(남대문) 


난이도: ★☆☆

소요시간 : 4시간


완성본부터 ㅎㅎ

금색으로 반짝반짝하는게 이쁩니다 ㅎㅎ

현판도 있고 나름 디테일도 뛰어 납니다.


기존에 만들던 것들 다 만들고 다시 살려고 알아보니 마침 숭례문이 떡하니 있어서 바로구매했네요 ㅎㅎ 

가격대는 다른것들보다 좀 비싸더라구요. 제가 구매했을때 12$ 선. 

먼저 지붕부터 여긴 어려울게 없어서 그냥 만드시면 됩니다.

깨알같은 현판 ㅋㅋ

36개의  원기둥... 작업시간의 1/3이 저거 만드는 데 소비가 됐네요;;

집에서 저걸 말 수있는 물체를 찾으세요 ㅋㅋ 

저는 작은 안경드라이버에 말아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성벽 부분 제작.. 

이제 점점 어려워 집니다. 

이부분이 어렵습니다. 끼워 맞추기도 힘들고 부분부분 이어질부분도 많고..

비어있는 계단 보이시나요 ?  저 부분이  특히 어렵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실패한게, 계단위치를 반대로 해서 다시 반대로 접었더니 뽀개졌네요;;;


암튼그래서 위처럼 나머지부분맞추고 나서 작은계단을 끼워넣으니 좀더 수월했네요.

이제 다끝나가네요~  이제 부터는 그냥 맞추기만하면됩니다. 

완성!

생각보다 훨씬더 근사하네요 ㅎㅎ 

요건 뒤에서 

측면 


약간의 노가다 작업과 위의 작은계단 부분만 조심하셔서 조립하시면 수월하게 맞추실겁니다 ㅎㅎ 

완성품은 위사진 처럼 디테일이 살아있구 꽤 이쁩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