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샤오미 미지아 프로 구매 후기(개봉기 및 조립, 기본 가이드)


전에 포스팅한 미지아프로 전동킥보드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개봉기 부터 

3월 5일에 주문했는데 11일 만에 왔네요. 

박스가 거대합니다 ㅎㅎ 

자전거를 타서 그런가.. 

스무스웰딩이 아닌게 눈에 바로 띄었네요 ㅋㅋ

빨간색 부분이 충전하는곳!

제일 기대했던 디스크브레이크!! 

사실 저거때문에 샀네요. 

전자식 믿다가 큰 사고 날뻔도 했고, 

1년정도 타면서 정말 브레이크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네요.

아래쪽에 보이는게 킥스탠드 인데 없을땐 몰랐는데 있으니 편하네요. 

핸들이 분리된 상태로 배송이 되는데, 

이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아시겠지만, 위의 숫자 1-3-2-4 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 

처음 받으면 이렇게 선이 빠진채로 있어요!

핸들이 분리된상태.

선을 안쪽으로 넣고 

아까말한 순서대로 끼워줍니다. 

저는 4개 살짝 끼워둔 상태로

위의 사진 처럼 살짝 남긴상태로 조여주었네요. 

한번에 꽉조이면 나중에 조절이 안될것 같아서.. 

다른분들도 처음에 꽉조이지 말고 어느정도만 쪼이고

마지막에 순서 맞춰서(1-3-2-4) 조이세요.

정작 글쓰는 저는 순서가 안맞았네요.. 하다 보니 귀찮아서....

조립완료!!

생각보다 마감도 훌륭하고, 

딱봐도 튼튼해 보이네요. 

폴딩 하는 부분도 그냥 올리면 안되고,

위 사진처럼 고리를 옆으로 제끼고 레버를 올려 닫아줘야합니다!

꼭 확인하세요!! 

잘못하면 타는 중에 폴딩됩니다;;

충전중인 모습. 퍼센트로 표시가 되니 눈에 확들어오고 좋네요.

조작법은 

버튼 1번 클릭 > 라이트 ON/OFF

버튼 2번 클릭 > 속도 변경

버튼 오래 꾹 > 종료

기존에 타던 킥보드와 바퀴비교...

딱 봐도 차이가 확나내요.. 


주행 후기

오후에 잠깐 슈퍼 가면서 타봤는데, 

제동력, 주행감(떨림), 속도, 언덕주행 모두 기존 킥보드랑 비교가 안되네요. 


기존에는 언덕 갈때 마다 내려서 갔는데

이제는 걱정없이 브레이크 레버 당겨서 갈 수 있네요.

기존에 못갔던 언덕도 올라갈 수 있었고 정말 신세계였네요!!


그리고 흔히 바퀴가 클수록 주행성능이 좋다고 하는데

정말 체감이 됐네요. 

보도블럭인데도 떨림이 훨씬덜(느낌상 기존 킥보드 대비 1/4?) 하고 

홈파인곳들도 안정감있게 주행이 가능했네요.


기타 정보 

- 앱 사용방법

 : Mi home 다운 및 설치 >  설정 > 지역 중국본토로 변경 > 기기찾기

* 앱이 연결이 안되서 한참 헤맸는데, 지역을 중국본토로 변경해야 연결이 되네요.

킥보드 전원 켜둔상태로 핸드폰으로 기기찾기 하면 됩니다.

* 앱에서 엔진을 잠그는 기능이 있는데 잠긴상태로 움직이면 제동이 걸린것 처럼 동작됩니다.  없는것 보단 있는게 좋겠죠 ? 그래도 눈에 보이는 곳에 두세요!!

********* 시간 지나면 엔진 잠김이  풀립니다.******

잠궈놓고 사무실 가는데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는데 (2시간 정도까진 켜져있었던거 같아요)

오래 잠궈두면 몇시간 후에 시동이 꺼지면서 잠김이  풀려있네요.,


- 타이어 공기압 

: 50PSI 

* 공기압을 유지해 주어야 펑크가 덜납니다. (공기주입구는 슈레더타입)


총평

-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 

: 보도블럭, 홈에서 발생하는 충격이 적음

- 앱을 통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각종 설정 가능 (크루즈, 엔진 잠금 등등)

: 완전이 잠기는건 아니고, 브레이크 걸린느낌에 끌고 간다면 끌고 갈수 있을정도.. 너무 맹신하면 안됩니다. 설정은 앱으로 할수 있습니다.(페어링 후 화면 우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되요!)

- 디스크 브레이크 

: 기계식이 아니라 갑자기 풀릴일이 없어요!! 

- 무거운 무게...14.2키로 배터리 용량이 커서 어쩔수 없다지만... 그래도 무거워요

- 기존 킥보드 대비 1000% 만족

- 신상 신상 신상

- 긴 주행거리 45KM (실주행은 못했봤어요... 추후 후기 올리겠습니다.)


지금 전동킥보드를 고민하고 계시면 이 모델이 아니더라도

부디 디스크브레이크 + 바퀴 큰(8인치이상) 모델로 구매하세요.

전동킥보드 타다보면 지형지물때문에 위험한상황(홈파인곳, 사거리 내리막길)이 많아요.

그래서 안정성을 위해서라도 부디 위의 조건이 해당 하는 모델로 구매하세요. 

아차하다가 크게 다쳐요!!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515018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1박 2일간 끝장토론을 통해 전동킥보드의 자전거도로 주행을 허용하는 합의안을 이끌어냈다. ]

지금부터 당장인지는 모르겠으나 자전거도로 주행도 합법이라 더더욱 좋아졌네요^^ 


참고로 

미지아 프로구매 방법은 전에 쓴 블로그 포스팅참조하세요. 

https://runlife.tistory.com/169

추후 좀 더 타보고 후기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