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킥보드]샤오미미지아 프로(신형) 

주행 후기 


미지아 프로 관련 유입이 많아 추가 포스팅 올립니다. 

낮에 잠깐 다녀올때가 있어 주행을 했는데

차이가 확 나내요. 

크게 체감이 된건 아래 3가지네요.  


1. 주행감

 : 공기압 타이어 + 큰 바퀴(8.5인치)라 그런지 

보도블럭, 홈파인곳 문제 없이 부드럽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탔던 킥보드와는 넘사벽...

특히, 보도블럭에서 기존에 쓰던 킥보드로는 이가 떨릴 정도 였는데, 

샤오미 전동 킥보드로는 최고속도로 달려도 무방할정도로 떨림이 적네요. 

사람들이 왜 바퀴크고, 공기압 타이어를 선호하는지 몰랐는데 

역시... 괜히 선호하는게 아니었네요. 

*조용한 엔진 소리는 덤. (아직 많이 사용하지않아 그런걸수도 있어요)


2. 등판력

집가는 아파트앞에 급경사가 있는데, 

멈춘상태에서도 바로 올라갈 수 있네요. (기존 킥보드로는 절반 가다가 멈춤)



위의 유튜브 6분대를 보세요!! (현재 집앞 경사도는 위의 유튜브보다 높은데도 올라갑니다.)

등판력이 진짜 좋습니다.

왠만한 경사도가 아닌이상 집주변에 돌아다니는기에는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3. 제동

: 전자식 + 풋브레이크보단 확실히 디스크브레이크가 반응 속도도 빠르고, 

제동도 훨씬 수훨하게 됩니다. 

*  계속 강조하지만, 

다른 제품을 사더라도 전자식 브레이크가 아닌 디스크 브레이크 달린걸로 사세요.


타면 탈수록 전에 탔던 전동킥보드와 비교가 되서

더 만족스럽네요. 


그 당시에는 갓 입문했던 터라

비교 대상이 없어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샤오미 미지아 프로를 타보니 비교가 확되네요. 


주변 지인들한테도 사라고 할정도로

정말 만족스럽네요!


다만!! 주변 도로 상황이 안좋으면 추천해드리진 않습니다!!

자전거동호회하면서 차도로 많이 다녀봤는데 정말 위험합니다.. 

목적지 가는길이 한적하거나, 자전거도를 끼고 있으면 모를까

차도도 좁고 인도도 안좋다면 구매하지마세요...   위험해요 정말.. 


샤오미 킥보드로 인한 유입이 많아

우선 짧게 나마 올려봅니다.

나중에 장거리 운행 후 단점같은게 발견되면 추가 포스팅 하겠습니다. 

* 아직 국내 정발이 안된상태라 직구를 통해 구매 해야합니다.


직구방법 참고  : https://runlife.tistory.com/169

구매 후기 : https://runlife.tistory.com/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