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신고 후기 ( 쏘카 렌트카 취소 수수료)소비자원 신고 방법 및 후기 ( 쏘카 렌트카 취소 수수료)

 

예약취소로 유입이 많은데,

예약취소는 아래 포스팅 참조하세요.

https://runlife.tistory.com/178

 

그럼 소비자 보호원 신고방법 관련 포스팅 시작합니다. 

 

1. 접수 방법 

http://www.kca.go.kr/odr/link/pg/pr/osPgReqFormW.do#none

> 위사이트 접속 후 원하는 형태(방문,팩스,인터넷) 에 따라 피해구제 신청 선택 

* 인터넷 신청시 먼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상담 한 후 피해구제신청을 해야합니다.

즉, 피해구제신청서를 제일 먼저 작성할수 없고, 상담한 이후에 피해구제신청 접수가 됩니다! 

전화 : 1372

인터넷 : https://www.ccn.go.kr/contents/include.ccn?gSiteCode=2&gMenuCode=3&nMenuCode=55&kca.damage_list

2. 쏘카 신고 하게된 과정

- 쏘카 예약 후 일정이 미뤄져 기존 예약 취소 후 재 예약 진행

취소 수수료 20%라길래 결제 금액의 20%일줄 알았으나 쿠폰할인 전 금액으로 수수료 차감;;; 

- 어딜 봐도 할인전 금액에서 차감된다는 말이 없음, 애초에 그랬다면 재 예약을 안하고 그대로 두는게 나은 상황

관련 약관. 과거 내용이라 현재와 다를 수 있음

3. 신고 과정 

- 위의 피해구제 신청을 눌러 내용을 작성.

실제로 소비자원에 신고한 내용

-  내용 작성 후 핸드폰으로 관련 진행 상황이 전달

- 소비자원에서 오는 전화에 따라 답변만 해주면 끝.

4. 결과

소비자원을 통해 쏘카의 답변을 받음(오래전 일이라 해당 사진은 없는 상태) 

총 신고접수 후 2주정도 걸린것 같고 요구한조건그대로 수락을 해주어

취소수수료를 환급받음. 

 

 

다른 불합리한 일을 겪으신 분이 있다면 한번 소비자원을 통해 상담(1372)후 

피해구제 신청을 해보세요.

그럼 도움이 됐길 !

 

*쏘카를 까기 위한 글이 아니라

소비자원신고 및 사례를 보여주기 작성했다는 점을 참고바랍니다. 

지금도  쏘카 vip등급을 계속 유지 할정도로 만족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