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형 MacBook Pro Retina (맥북 프로 후기)

 제가산건 아니고;; 회사에서 받은겁니당 ㅎㅎ
이번에 처음 맥북 프로 사용하면서 써본 후기 남깁니다.
우선 사진부터


이뻐요.!!




트레이드마크인 사과!!



아무래도 폰카로 모니터를 찍다보니 제대로 표시가 안되는데,

텍스트가 정말 또렷하게 보입니다. 

텍스트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들도 

쨍하고 또렷하게 보입니다. 


제가 여태써본 노트북중에 제일 좋았네요. 

맥북이 왜 디자이너들이 쓰는 컴터인지 알겠더라구요~

 


전체적인 모습 !



애플의 독자 규격때문에 랜을 꼽기 위해선 추가적인 어댑터구매가 필수입니다.


끝으로 스펙 !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

장점

: 뛰어난 해상도 

 > 텍스트, 미디어등 색의 표현이 이제까지 사용한 노트북과 확연한 차이가 남

: 영화2편도 버티는 배터리

: 고성능, 휴대성

: 애플스크립트

 > 애플자동화 도구로, 개발자 분들이 주로 사용을 하실텐데; 일반유저 분들은 모를듯합니다. 

 > 간단한 알림, 반복되는 일들을 스크립트로 자동화 시킬수 있는게 정말 메리트 있었네요.

: 애플꺼라 이뻐요. 군더더기도 없고 괜히 애플이 아니죠 ㅎㅎ

: 기본 탑재된 프로그램들이 뛰어남 키노트, 메일, 메모장, 캘린더 등등 

: 트랙패드(터치패드)로 작업해도 불편함이 적었네요.


단점

: 한국이니 만큼 인터넷뱅킹등 엑티브x 사용 불가, 요새 많이 없어졌다지만 아직도 많네요.

> 페러럴즈, 부트캠프로 해결되나 번거로움

: 부담되는 가격

: 사용자의 사용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끔 멈추는 현상 

 > 윈도의 경우 강제종료로 거의 다 해결됐는데 애플은 재부팅..


맥북으로도 위에 쓴 부트캠프, 페러럴즈로 게임을 한다고 들었는데 

회사 컴퓨터라 따로 테스트는 못해 이 부분은 적질 못했네요.


전체적인 만족도는 높습니다.

무게도 가벼워서 들고다니면서 작업하기도 좋고, 성능도 뛰어나구요. 

특히 화면에 대한 만족도는 최고네요!!

윈도쓰다가 맥북쓰는거라 많이 다를까 걱정했는데 큰차이는 없고,

오히려 일반 사용자가 쓰기에는 맥북이 더 좋아보였네요.

왠만한건 앱스토어를 통해서 설치하면되니 .. 


다만 액티브x가 정말 번거롭게 만드네요~;

이건 조금씩없어질거라 보여지긴 하지만 ㅎㅎ 


그리고 현실적으로 가격대가 비싸서 

이 부분때문에 갈팡질팡 할것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종종하는편인데 맥에선 지원이 안되는 게임도 많구요. 


 고성능 게임을 하신다면 맥북보단 당연히 다른 노트북을 골라야 겠죠~?

(그래픽 리뷰 : http://www.notebookcheck.net/Intel-Iris-Graphics-6100.125591.0.html)

구매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