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원후반 UHD TV시네 eye(49인치, W4913S) 


옥션에서 가격보고 바로 질렀네요.

일단 사진 부터 



두둥~ 도착했습니다 ㅎㅎ 

4k , 123cm, uhd 핵심키워드들이 딱있네요 !



이건 옆구리 모습입니다 ㅎㅎ

요새 나온 티비 답게 박스인데도 슬림하게 빠졌습니다.



박스 뜯고 뒷부분.

심플하고 필요한기능들이 다있네요!



상세 화면입니다. 



시험삼아 주방에서 화면 키고 놀랬네요!

화질이 정말 대박입니다. 


상세스펙

제조사 : 시네아이 

모델명 : W4913S

패널 : 삼성

해상도 : uhd ( 3840x2160 )

명암비 : 5,000,000:1

크기 : 49인치



제가 티비, 모니터를 고를때 보는 옵션만 나열했고, 

보는 법은

1. 해상도 : 화면이 몇개의 픽셀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 픽셀이란 용어가 생소하실텐데, 

 지금 보시는 화면(모니터)는 수많은 점으로 구성되어 색을 표현내고 있는데 그점들을 픽셀이라고 부릅니다. 

 > 동일화면에서 픽셀이 많으면 많을수록 화면에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집니다.

 ex) 한화면에 10개점(픽셀)으로 그릴때랑, 100개의 점(픽셀) 로 그린다고 치면,

당연히 100개로 그릴때 원의 표현이라던가 색상을 더 풍부하고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겠죠 ^^ 

 > 그래서 해상도가 높을수록 색의 표현이 뛰어나고 

선명도라던가 미세한 부분들을 좀 더 잘 표현해 낼 수 있습니다.


 

2. 명암비 : 말그대로 밝고 어둠을 표시해주는 부분입니다.

 > 흰색최대밝기 / 검은색최대밝기로 계산하는데,  휘도가 500cd이고 검색은 휘도가 0.1cd 일경우

500/0.1 = 5,000로 계산됩니다.

 > 명암비가 높으면 흰색과 검은색의 표현이 좋아져 

 검은색 흰색에 대한 선명도, 뚜렷한 윤곽선 표현 등 현실세계와 비슷하게 보여줍니다. 

 > 이것도 숫자가 높은놈을 사세요 !



총평

그래서 이번에 제가 산 티비는 1차적으로 49인치 29만9천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처음 놀랐고

해상도가 uhd로 고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두번 놀랐네요.

혹, 중소기업 티비가 잘 안나오질 않을까 걱정을 하실텐데;;

티비에서 핵심인 패널을 삼성전자에서 제조한 패널을 사용하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여기서 안나오면 삼성전자 티비도 잘 안나온다는 말이 되거든요.


그리고 주로고장나는 패널도 2년 무상교체가 되니 부담없이 구매하셔도 될것같네요.

30만원 안되는 금액에 사고 최소한 2년이상은 걱정없이 사용할수 있다는거니.. ㅎㅎ 

혹 3~4년 쓰고 고장난다고 하더라도 본전은 뽑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블로그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삼성전자 49인치 uhd 123만원대네요;;

3년 쓰고 그때마다 새로 산다고 하면, 4번 교체해도 삼성전자 티비보다 쌉니다;;;;;


끝으로. 메이커상관없이 가격저렴하고 성능 좋은 놈으로 찾고 계셨다면,
사세요!
-------------------------

링크를 빼먹었네요 ㅋㅋㅋ; 

그냥 네이버에 W4913S이걸 검색하시던지, 

아래 옥션링크를 통해 가세요.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06600089&frm3=V2

옥션이 제일싼것같습니다. 


추가정보로, 옥션에서 구매시 이베이츠를 경유하면 0.5%를 돌려받습니다.

상세내역 이베이츠 안내 : http://runlife.tistory.com/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