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셀프 치료( 내성발톱 자르기 )

요 근래 동안 멀쩡하다가, 

3년만에 내성발톱이 재발했네요;;

발톱자르는과정 공유해드립니다. (더러움 주의;;)

 

그럼 사진부터.

 

저기 색깔칠해진 부분에 내성발톱이 자랏고, 

발톱을 맨위부터 보시면 살짝 대각선으로 짤린게 보이실겁니다.

 

 

 

 

맨밑 부분까지 잘라야되서 위부터 조금씩 밑으로 잘랐네요.

 

 

저렇게 발톱을 들어 올려주세요!! 위에 대각선으로 판것도 발톱을 들어야 하는데 들질 못해서 대각선으로 자르게 된거네요 ㅎㅎ

집에있는 도구 총동원;;; 

참고로 내성발톱은 자른상태인데 바탕화면에 사진을 옮겼는데 어디론가 사라져서;;;

과정을 보여드리게 임시로 위해 찍었습니다 .

 

여기도 발톱 들어올리기!! 최대한 끝에서 서서히 발톱을 올려주세요. 

 

 

 

발톱이 어느정도 올라가면 저렇게 대각선으로된 손톱깍기로 안쪽으로만 자르고 

 

 

 

 

발톱을 쪽집게 같은걸로 잡아 아래로 뽑아버리세요!! 아파도 어쩔수 없습니다 ㅠㅠ

 

그럼 이렇게 발톱이 뽑혀져 나옵니다. 

뽑히자 마자 발의 통증이 바로 사라집니다;;

뽑히고 난 후 깔끔하죠 ! 

 

이때, 발톱이 파고든부분에 내성발톱이 생기질 않게 관리를 잘해주시면 됩니다. 

아! 뽑기전에 샤워하시면서 발을 뿔리고하세요.

 

병원가도 재발이 하도 되서... 직접자르는게 익숙해 졌는데 잘 안되시면 그냥 병원을 가시기 바랍니다 ㅎㅎ 

병원비도 얼마안나옵니다! 

 

어찌됐든 저처럼 내성발톱때문에 혼자발톱뺄려고하는데 안되는 분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앞으로는 일자로 자르세요!! 발톱을 둥그렇게 자르면 재발이 됩니다.

끝.